2월 14일 밸런타인 데이를 위한 판매 경쟁이 전국의 중에서도 뜨겁다며는 나고야에서 벌써 시작됐다.올해는 초콜릿에 의한 돈을 거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자기용을 중심으로 사는 사람도 늘어날 것 같다.
JR나고야 다카시마야는 지난해 약 70만명에 180만개의 초콜릿을 판매 사상 최고 18억엔을 매상.도쿄와 오사카의 대표적인 백화점을 웃돌아 일본 한 올해도 노린다.약 3천명 설문에서는 쵸코로 2만엔 이상을 할애한다는 사람은 지난 겨울의 12%에서 15%로 늘었다.예산의 8할 이상이 자신용이라는 사람은 23%에서 29%로 높아졌다.
관동에서도 자기 용이나 도모 초코로 1만 2만엔어치 사는 여성이 수두룩하다.백화점 담당자로서 여성용을 확충하고 있다.
다카시마야는 만화 베르사이유의 장미로 짠 상품이나 이벤트를 기획.40~50대의 원작 팬들 외, 다카라즈카 가극 등으로 젊은 여성에게도 인기라고 한다.
미쓰코시 니홍 바시 본점은 산지와 제조 법에 집착하는 유행의 빈 투 바 등 카카오 콩에 주목한 상품을 모은다.진짜 지향의 여성 수요에 응한다.
세이부 이케부쿠로 본점에서는 용기가 립스틱이나 주사기 모양의 초콜릿 등 SNS에 사진을 싣고 싶어진 상품을 충실시켰다.홍보는 남자에게 보내오는 선물이 아니라 여성끼리 즐기는 상품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.